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식초다이어트

반응형


미국에서는 사과 식초 다이어트가 유행했고, 일본에서는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가 유행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가 유행했어죠. 식초에는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며 지방 분해하는 효과가 있으며 살균·해독 기능이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란 믿음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식초를 마시면 속은 괜찮을까?

식초는 잘만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잘못 먹으면 위장병이 생길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빈 속에 산이 강한 식초가 들어가면 식초에 아무리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도 위가 편할리 없을터이니까요

.또한, 식초 다이어트 또는 건강을 위해 식초를 마시는 경우에 식초 선택도 중요합니다.
음식 요리를 위한 식초는 화학제가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마시는 용도로는 좋지 않습니다.

식초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직접 천연 식초를 만들거나, 감식초, 홍초, 다이어트 용 식초를 구입할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식용으로 적당한 식초를 아래에 소개하는 양 정도를 직접 또는 물로 희석하여 마시면 위에 크게 부담은 없습니다.

단, 위산이 많이 분비되는 분이나 위장병이 있는 사람은 식초를 직접 마시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식초 다이어트 하는 법

식초 다이어트라고 해서 식사를 식초로 대신하는 것으로 오해 하면 곤란합니다.

그렇게 했다면 속이 견디지 못할 것입니다.식초 다이어트는 식사를 하기 30분 전에 소주 반 잔(약 20㎖) 정도의 식초를 마시는 것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음식 조리용 식초가 아니라 식용 천연 식초 또는 과일 식초를 마셔야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식초를 직접 마시는 것보다는 식초를 4배 정도의 물로 희석하여 마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식전에 물로 희석한 식초를 마시기 때문에 식초의 효과 뿐 아니라 물을 마심으로써 식욕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식사를 거르는 것이 아니라, 하루 세 끼를 다 먹어야 합니다. 식사를 거른 상태에서 식초를 마시는 것은 위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살을 확실히 빼기 위해서는 식사량을 조금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식초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원래 식초 다이어트는 하루 세 끼를 하면서 단순히 식초를 마시는 것 만으로 살을 뺄 수 있다고 하여 유행하게 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식초를 마시는 것이 실제로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지의 여부는 밝혀 지지 않았습니다.

이 글의 앞머리에도 소개를 했습니다만, 인터넷에서 식초 다이어트 정보를 찾아 보면 식초에는 체지방 축적 억제와 체지방 분해 억제 효과가 있다는 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정보는 그럴 것이란 추측에 불과하지 과학적으로 검증 된 것은 아니란 점을 이해 하시기 바랍니다.

식초 다이어트 효과 즉 식초를 마시는 것만으로 살을 뺄 수 있을까 하는 질문에 대해, 개인적으로 부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식초 다이어트는 식초 자체에 무슨 대단한 체중 감량 효과가 있어서 살 빼는 데 있어 좋은 방법이다

라고 말하기 보다는,식전에 식초를 마심으로써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은 다이어트 방법 중의 하나이다
라고 말하는 것이 더 맞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고 식초 자체에 효과가 있든 아니면 식초를 이용하여 식사량 조절에 성공함으로써 다이어트에 성공하든 체충 감량만 된다면 다이어트 방법으로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고, 이점에서 식초 다이어트도 어느 정도는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화학 첨가제가 들어가 식초가 아닌 천연 식초 또는 과일 식초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과 한 번에 약 20㎖ 정도의 분량으로 하루에 세 번(식사 30분 정도 전) 마시는 식으로 양을 지키고(식초를 너무 많이 마시면 건강에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까요…),

하루 세 끼 식사를 다 하되 양을 줄이는 것입니다.

여기에 더해 다이어트 운동을 한다면 더욱 확실하게 체충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