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식촉콩다이어트 식초콩효능

반응형



<식초콩만드는법>

1. 먼저 서리태(속이 파란 검정콩)를 깨끗히 씻어 채반에 놓고 물기를 빼주세요. 빠른 물기 제거가 식초콩만드는법에 있어 중요합니다.

물기를 빨리 제거하지 않으시면 콩이 물에 불어 쭈굴쭈굴해지기 때문입니다

2. 유리병을 준비해주시고 콩과 식초의 비율을 1:3이 식초콩만드는법으로 적당합니다.  

콩은 액체와 만나면 불어서 넘치기 때문에 너무 많이 담으시면 안된답니다.

3. 유리병에 식초와 콩을 1:3을 부으시면 식초위로 떠오른 콩이 있으면 그 콩은 건져서 버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떠오른 콩은 먹어서 좋을것이 없습니다.

속이 비었거나 살짝 썩은채 마른 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4. 그런다음 뚜껑을 닫으시고 일주일 냉장보관하시면 식초콩만드는법이 일단락 됩니다. 

식초콩만드는법에 있어 주의사항이라면 보관중에는 절대 뚜껑을 열어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공기와 만나면 산화되기쉽기 때문입니다

5. 일주일이 지났나요?    일주일이 지났다면 식초와 콩을 따로 담아주세요 그런다음 콩만 드시면 되는데요 5~10개씩 드시면 됩니다.


<식초콩효능>

 다이어트와 숙변제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식초콩효능이 노폐물을 체외배출시켜주고 지방제거에 앞장서주며 장의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숙변을 제거하여주는등의 효과를 냅니다.

 머리털빠짐 방지탈모에 식초콩효능이 좋아 북한의 민간요법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혈압강하와 콜레스테롤 조율, 탈모에 식초콩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질개선산성체질을 알칼리성체질로 개선하여 피로와 숙취에 쉽게 절어사는 현대인에게 좋으며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피로물질로 알려진 젖산분해에 좋습니다.


산성식품을 주로 먹는 현대인에게 초콩은 약알칼리성 음식으로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그 밖의 기타 식초콩 효능간장병과 당뇨에도 식초콩 효능이 좋으며 간장에 질병이 있는경우나 갱년기 증상등에 좋다고 합니다.

더불어 나이들어 오는 오십견에도 식초콩이 활용되면 좋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