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걷기운동의효과 걷기다이어트 걷는것만으로도 살이빠지나요? 공복시 걷기운동30분씩걷기

반응형
두 다리가 건강하다면 매일 매일 하게되는 걷기, 이런 기본적인 걷기운동만 잘하면 다이어트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걷기운동을 이용한 걷기다이어트를 위해올바른 걷기운동 방법과 걷기운동 효과 그리고 걷기다이어트효과를 증폭시켜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할게요


  걷기다이어트 방법 무조건 걸어다니면 다리만 아프겠죠?

잘~ 걸어야 걷기다이어트가 됩니다. 

1. 자신의 몸상태에 맞춰 걷기  마음만 앞서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을 잡으면 걷기다이어트는 실패 할 수 밖에 없습니다.천천히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야합니다

 2. 일주일에 5일 하루 30분씩 걷기걷기운동은 단기간 했을때 걷기다이어트의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꾸준한 운동이 중요합니다. 3. 근육을 이완시킨 다음 걷기 걷기운동을 하기전에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긴장 이완시킨 후에 운동을 해야합니다. 

4. 바른자세로 걷기반드시 운동화나 런닝화를 신고 해야합니다.  

걷기운동의 10가지 효과 


1. 관절, 무릎 근육강화 2. 다리와 허리 근력 강화

3. 비만예방4. 다이어트 5. 고혈압 예방 6. 당뇨병 예방

7. 면역력 증강 8. 스트레스 해소 9. 정신적 안정 및 숙면

10. 심폐기능 향상  연령별 걷기다이이어트 적당한 운동량 - 30세 미만일주일에 3일 정도, 하루에 3.0km/30분씩 10주 후 일주일에 5일씩, 하루에 약 4.8km/40분씩 - 30-40대 성인일주일에 3일 정도, 하루에 3.0km/3.5분씩 10주 후 일주일에 4-5일씩, 하루에 4.8km/50분씩 - 50대 미만일주일에 4일씩, 하루에 1.km/20분씩 12주 후 일주일에 4일씩, 하루 4.8km/45분씩  걷기다이어트효과를 높이는 Tip 

1. 무게를 실어라체력에 자신있는 사람은 자신의 체중에 무게를 더 실어 소비칼로리를 증가시키면 걷기다이어트의 효과를 더 볼 수 있습니다.

2kg정도의 무게를 실어 걸으면 한 걸음당 약 0.5kcal가 더 소비된다고 해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배낭에 생수병을 넣어 매고 걸어도 좋고, 양손에 아령을 쥐고 걸어도 효과가 높아집니다. 

2. 기초대사를 높이기 위해서는 아침에 걷는 것이 이상적이다.

아침 공복시에 걷기운동을 하면 체지방연소가 많아지고 그 후에도 체지방이 연소되기 쉬운 상태가 지속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낮의 활동량이 그다지 많지 않은 경우에는 아침에 걷기운동을 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아침에 걷기운동을 꾸준히 하면 기초대사율이 높은 체질로 점차 바뀌게 됩니다. 

3. 저녁식사의 부담을 줄이려면 밤에 걷기운동을 한다.

저녁 식사가 늦은 경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죠. 

이런 경우 밤에 걷기운동을 하면 됩니다.

섭취한 칼로리가 효율적으로 연소되어 쓸데없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보통 저녁 식사를 한 후 약 1~2시간 후에 걷는것이 걷기다이어트에 좋습니다. 

4. 걷기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함께 할때 효과를 높이는 수단이다.걷기다이어트 때 때 소모되는 칼로리는 [체중 x(걸음수/10,000x5.5)]로 계산하는데요.

체중이 70kg인 사람이 5000보를 걸으면 [70x(5000/10,000x5.5)]= 192.5kcal가 소모됩니다.참고로, 1kg을 줄이려면 약 7000kcal의 에너지를 소모해야한답니다. ㅡㅡ;;;걷기운동은 효율적인 다이어트의 보조수단이지 걷기다이어트 만으로 살을 빼기란 쉽지 않습니다.

앞의 공식대로라면 일주일에 4일 45분 이상 1년정도 걷기운동을 하면 8kg정도를 감량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무리했을 경우 관절에 이상이 온다거나 종아리에 알이 배겨 울퉁불퉁한 근육이 생긴다는 단점을 생각해보자면걷기다이어트라는게 이상적이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걷기다이어트만으로 살을 뺀다?! 글쎄요.... 좀더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적절한 근육생성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높이려면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의 다이어트 식이요법이 우선되야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