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 운동법

반응형

허리 디스크 운동법 !


디스크야 물러가라 ~ 요즘은 많은 분들이 바르지 못한 자세로 목 디스크와 허리 디스크에 시달리고 계십니다

.오늘은 허리 디스크 운동법으로 디스크 물리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허리 디스크는 아프기 때문에 쉬기만 한다고 해서는 절대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적당한 운동은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허리에 통증이 있다고 하여도 허리에 큰 무리가 가지 않는 적당한 운동은 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허리 디스크 운동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허리 디스크 운동법 첫번째는 바로 조깅입니다.   

조깅은 허리 디스크에 절말 좋다고 하는대요 .

빨리 걷기 보다는 천천히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조깅은 척추 기립근의 긴장을 풀어주어 몸 전체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하게 하며운동량은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디스크 운동법 두번째는 메켄지 운동입니다.   


가 - 양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반듯하게 엎드린다나 - 양팔에 지지해 천천히 윗몸을 일으킨다.

10초 동안 그대로 있다가 내리기는 여러번 반복한다.      


아프지 않다면 팔꿈치를 대고 실시해도 좋으며 메켄지 운동의 효과는 허리뼈 가운데에 수직으로통증이 있을 경우 하면 좋고 척추기립근 수축, 복작은 이완 효과가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운동법 세번째는 고양이 자세 운동입니다.   

가 -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려 허리가 바닥에 수평을 이루게 합니다.나 - 골발을 위로 올리며 허리를 아래로 내립니다.

이때 머리는 뒤로 젖히고 10초 가량 그래도 있기를 여러번 반복합니다.

다 - 배꼽을 보는 기분으로 허리를 위로 끌어 올리면서 등 근육을 천천히, 충분히 늘려줍니다.

라 -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윗몸을 숙여 엎드리며 양팔은 이마쪽으로 모아 줍니다.

긴장을 푼채로 그대로 30초 가량 유지하며 고양이 자세의 효과는 척추기립근 강화와척추기립근 신전의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운동법 네번째는 골반 경사 운동 입니다. 

 가 - 무릎을 세우고 반듯하게 누워줍니다.

나 - 엉덩이가 들리지 않도록 허리를 바닥에 밀착시켜 골반을 경사지게 만듭니다.

- 10초 동안 그대로 유지했다가 10회 가량 반복합니다

골반 경사 운동은 틀어진 골반과 주변 근육의 균형을 마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은 허리 디스크 운동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허리는 우리몸의 기둥과도 같은 존재 입니다.

하지만 그 기둥이 무너지게 된다면 많은 불편함과 어려움이 생기게 됩니다

.오늘 소래해 드린 허리 디스크 운동법 보시고 우리몸의 기둥인 허리 건강을 찾으세요 ! 허리 디스크 운동법 ! 디스크야 물러가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