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효능

치매에좋은음식

반응형

치매를 예방하고 진행을 최대한 억제하는 방법의 하나는 뇌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되는 식생활을 하는 것이다.우선, 등푸른 생선을 많이 먹어야 한다


. 정어리 참치 고등어 꽁치 삼치 연어 등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다.


오메가3지방산을 섭취하면 나이가 들어도 인지 기능의 저하되는 속도가 느리며, 알츠하이머성 치매 위험이 70% 낮아진다.


매일 우유를 마시면 알츠하이머성 치매 위험이 65% 줄어든다. 우유에 듬뿍 든 칼슘이 신경기능을 조절해 뇌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제철 채소와 과일을 매일 먹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는 항산화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뇌의 노화를 억제한다.

채소와 과일을 매일 먹는 사람은 치매가 발생할 확률이 30% 낮다.물이나 차를 많이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녹차를 하루에 1~3잔 마시는 사람은 인지기능 저하가 올 확률이 26% 낮고, 4~6잔 마시면 인지장애 발생이 55% 낮아진다.

피를 매일 마시면 알츠하이머병 발생률이 30% 낮으며, 과일 주스나 야채주스를 1주일에 세 번 이상 마시면 76% 낮아진다는 연구도 있다.

종합비타민제제를 복용해도 도움된다. 비타민 E(토코페롤)와 C를 매일 함께 복용하면 인지기능 장애 가능성은 66%, 알츠하이머병 위험은 64% 낮아진다. 반면 엽산이 부족하면 치매 위험이 2배 증가한다.

이 밖에 호두나 해바라기씨같은 견과류, 콩으로 만든 요리, 카레 등도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와 달리 포화지방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인지 기능이 떨어진다. 육류를 주로 즐기는 사람은 채식을 선호하는 사람보다 치매에 걸릴 위험이 3배 높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