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식초세안방법 식초효능 식초로 세수하고 피부좋아지게만들자 식초팩 식초로 비만줄이자식초다이어트

반응형




식초가 피부에 좋은 이유는 건강과 다이어트 피부 미용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식초의 비타민E는 피부의 젖신을 분해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건강뿐 아니라 피지 등의 기름을 용해하며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깨끗하고 이쁜 피부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식초가 피부에 좋은 이유와 식초의 활용법과 식초세안시 주의점을 잘 알아보고 한번 따라해 보는건 어떨까요?

금방 이라도 피부미인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식초가 피부에 좋은 이유와 식초의 활용법및 주의점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식초가 피부에 좋은이유!!

1.식초는 약산성 피부를 유지피부는 약산성을 유지해야 저항력이 생겨 세균증식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식초로 세안을 하면 식초의 유기산이 피부 표면을 약산성으로 유지시켜주어 피부에 기생하는 모낭충의 수가 줄어들어 피부의 기능을 되찾게 되어 각종 피부 트러블을 줄여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노화를 막아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식초에는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는 노화를 촉진하는 과산화지질을 억제하고 젖산을 분해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피부 노화를 지연하고

식초에 풍부한 아미노산은 피부의 윤기를 유지하는 천연보습인자가 풍부하여 수분을 유지시켜주어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만들어 줍니다.

3.변비와 지방분해에 도움식초에는 인슐린의 지방 합성을 방지하는 항비만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초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위장의 활동을 할발하게 만들어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변비를 해소해 줍니다.

또한 식초는 몸속에 과다하게 축척된 당분이나 글리코겐을 연소해 지방세포의 합성을 방해하고

지방세포도 분해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식초의 비만 방지 작용은 혈압을 내리는 효과를 가져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도 효능이 있습니다. 

4.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식초의 주성분인 초산과 구연산은 젖산을 분해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비타민C를 보호하여 기미나 주근깨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와 주근깨 잡티를 예방하여 줍니다. 

식초의 활용법!!

1.식초세안세안을 할 때 식초를 물에 한숟가락 정도 태워서 사용하면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아 줍니다.2.천연팩천연팩을 할때 2~3방울 정도 넣어서 사용을 하면 천연팩의 성분을 피부에 더욱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흡수율을 높여 줍니다.

3.입욕제입욕을 할 때 입욕제로 식초로 넣고 사용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피로회복 효과도 좋아 피로가 쉽게 회복 됩니다. 

식초 세안시 주의점!!

1.산도 조절식초로 세안을 하고 난 후 피부가 빨갛게 변하거나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산도 조절을 잘 못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식초는 용도는 ph3.3정도 입니다.

식초와 물의1:200~1:400정도로 조절해 줍니다.

2.잦은 세안피부에 맞지 않게 너무 잦은 식초 세안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세안시 눈 점막에 직접 닿아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하고 세안 후 눈과 입술은 흐르는 물로 깨끗이 헹궈줍니다.

건성피부는 일주일에 2~3번 지성피부는 매일 사용하면 피부가 매끄러워 집니다.

3.식초 세안 후 트러블식초 세안후 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피부가 건조해지는 증상 등의 이상 징후가 생긴다면 즉시 중단하고 피부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 다이어트 경험자들은 가장 큰 장점으로, 한의학의 원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불안감이 거의 없다는 점과 먹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적다는 점을 꼽는다.

음식량을 조절해야 하지만 굶지 않아도 되며 식욕 억제를 돕는 침이나 한약을 병행하기 때문이다.

한방 다이어트의 치료 방법과 기간은 한의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치료 전 상담 과정에서 비만 측정을 한 후 1개월, 2개월, 3개월 등의 코스를 결정한다.

치료 기간 중에는 일주일에 2~3번 정도 한의원을 방문해 정해진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면 되기 때문에 혼자서 하는 것보다 효과가 크다.

목표는 한 달에 자기 체중의 12%를 감량하는 것.

몸무게 60kg인 경우를 기준으로 약 7kg 감량이 가능하다.

한방 다이어트 역시 요요현상이 예상되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식습관 개선, 생활습관 개선 등을 병행한다.

추천인 중 공선주씨의 경우 한방 다이어트 이후 밥 위주로 바꾸며 몸무게 감량뿐만 아니라 신체나이까지 젊어지는 결과를 얻었다.

한방 다이어트시 가장 주의할 점은 껌 한쪽을 씹더라도 한의원의 지침에 따르는 것.

많은 돈을 들여 하는 다이어트인 만큼 그 어떤 다이어트보다 열심히 하게 된다는 것이 경험자들의 말이다.

대표적인 치료 방법약욕요법 한약재를 넣은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는 방법. 땀이 피부에서 증발되며 발생되는 기화열을 이용하여 칼로리를 소모하는 원리이다.

온열요법 슬리밍 제품을 바르고 고온의 치료기에 누워 치료하는 방법으로 체온을 상승시켜 지방의 분해를 돕는 것이다

.한약 식사량을 줄였을 때 오는 공복감, 어지럼증, 변비 등을 줄여주는 효과로 체질에 따라 처방을 달리 한다.


또 지방이 에너지로 분해될 때 생기는 부산물을 효율적으로 배설시키는 작용을 한다

.지방분해침&이침 지방분해침은 살을 빼고자 하는 곳의 지방층에 침을 놓아 특정 부위 를 집중적으로 뺄 때 이용된다.

이침은 귀에 놓는 침으로 경락을 자극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부항&뜸 혈액순환을 촉진해 비만으로 일어나는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장세척 변비가 심하거나 아랫배가 많이 나온 이들 중 원하는 사람에게 하는 방법. 정제된 물을 직장으로 주입시켜 숙변과 장의 독소를 제거해준다.

돈 안 들고 간편해서 강추! 식초 다이어트식초의 주성분인 초산은 체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몸의 노폐물과 각종 산성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한 소화기 신경을 자극하여 소화흡수율을 높이고 장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기능이 있어 비만 외에도 변비 퇴치,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혈액 정화작용도 있어 식초와 콩을 함께 먹으면 체중 감량에 더욱 효과가 있다.

식초콩 다이어트는 먹는 양에 크게 구애받지 않아도 되지만 좀더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식초콩의 양을 다이어트 기간 동안 반으로 줄여야 한다.

다이어트 추천인 중 식초콩 다이어트로 한 달에 5kg을 감량한 임상숙씨는 아침에는 믹서에 식초콩과 요구르트를 넣어 갈아 마시고, 점심은 일반식으로 하되 양을 반으로 줄이고, 저녁은 채식 위주로 먹은 경우.

여기에 아침마다 30분간 헬스를 병행해준 결과였다.

이 다이어트를 경험해본 사람들이라면 식초콩을 먹는다는 것이 괴로운 일이라는 걸 잘 안다.

그만큼 노력이 요구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효과가 큰 것이다. 만드는 방법

1_국산 메주콩을 여러 번 헹궈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완전히 뺀다. 

2_콩과 식초의 비율을 1:3 정도로 해서 병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한다.

이때 식초는 현미식초나 감식초 등 천연 식초를 이용할 것.3_3~4일 후 식초를 약간 더 붓고 일주일 정도 더 놔둔다.

먹는 방법

1_매 끼니마다 식후에 5~7알씩 먹는다.

하루 20알 정도를 꼭꼭 씹어 먹어야 하며 아침과 저녁에는 양을 늘려주는 것이 좋다.

2_몸무게가 빠진 후에도 2~3개월 정도 꾸준히 더 먹는다

. 3_식초콩이 너무 독할 때에는 믹서에 요구르트나 주스를 넣고 함께 갈아 마신다.
반응형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 다이어트효능  (0) 2013.02.06
혈액형a형 다이어트방법 식단  (0) 2013.02.02
식촉콩다이어트 식초콩효능  (1) 2013.01.25
식초다이어트  (0) 2013.01.24
비욘세 다이어트 비욘세몸매  (1) 2013.01.23